4월 9일, 제2회 재중한국인대학생교양강좌 제1강 후기 旧포스팅

-자세한 강연내용은 적지 않습니다.

 총 5회로 진행되는 재중한국인대학생교양강좌중에 제1강에서 '문화컨텐츠산업의 미래와 한중협력방안'에 대한 주제로 강연이 열리다는 소식을 듣고, 수업이 있음에도 불과하고 교양강좌에 갔습니다.

 처음 주최측인 재중한국인학부모자원봉사자모임과 코리아언어문화센터의 회장님과 소장님께서 인사말과 간단한 단체소개후에 첫 교양강좌의 강연자이자 한국컨텐츠진흥원(KOCCA) 북경사무소장이신 권기영씨 마이크를 잡으셨습니다.

 사실, 그 날은 주최측의 실수였는지 몰라도 프로젝트를 사용할 수가 없었는데, 그 덕분에 강연의 진행은 단순한 정보의 전달이 아닌 청강자와 강연자간의 소통에 대한 부분에서 더욱 좋았습니다.

 이 날 강연의 내용을 간단히 적자면 크게 두 부분으로 첫번째는 문화컨텐츠산업의 정의 및 강점, 두번째는 현재 중국시장에서의 한국컨텐츠사업의 현재상황에 대한 강연이었습니다.이 부분은 실제 언론에서 접하는 면보다도 더욱 세세하고 정확한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. 또한 강연 후 Q&A시간에는 청강한 학생들의 컨텐츠 산업에 대한 도전을 독려하셨고,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성심성의껏 진솔한 대답을 해주셨습니다.

 이번 교양강좌는 현재 글을 쓰는 시점에서 2번가량이 더 남아있습니다. 관심있으신 재중한국인대학생 여러분께서는 많은 참여을 해주셔서 2회로 끝나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


방문자 위치보기